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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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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얼 제대로 드시고 있나요 저자 : 서영미(번역,정리)

 

                          

 

 

건강한 식단의 기본 원칙 중 하나는 정제나 도정하지 않은 곡류를 많이 섭취 하라는 것이다.
통째로 먹는 곡류(whole grain) 제품은 당뇨, 심장병, 뇌졸중 및 기타 합병증을 예방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특히,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아침식사 대용으로 애용되는 시리얼에 대한 조사결과가 눈길을 끈다. 미국영양학회가 통곡으로 만든 시리얼을 아침 식사로 하는 의사와 정제된 곡류의 시리얼을 먹는 의사를 비교한 결과, 전자가 후자보다 사망률 특히, 심장병이나 뇌졸중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낮았다. 시리얼에 통곡이 많이 포함됐는지를 알려면 우선 제품 성분표에 통곡류가 1순위 혹은 2순위에 나와 있는지 확인하라. 그리고, 곡류의 핵심 성분인 섬유소 함유량을 보라. 섬유소가 1 ~ 2그램
들어있다면 그 시리얼에는 상당한 양의 통곡이 들어 있으므로, 충분한 아침 건강식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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