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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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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라인 만들기 저자 : 스포츠건강의학센터

여름, 수영복을 입고 멋진 몸매를 자랑하고 싶은 계절이다. 열심히 운동을 하긴 하는데 살이 잘 빠지지 않거나 근육이 잘 붙지 않는 곳이 있다. 그곳은 바로 바지 선 위로 튀어나온 허리 옆구리 살 즉, 복사근 부위이다. 옆 허리는 우리 신체 중 근육의 움직임이 잘 일어나지 않는 곳이며, 요추부(허리뼈)의 자세가 나빠도 근육이 약해져 쉽게 살이 붙는다. 옆 허리의 슬림한 라인을 원한다면 복사근에 대한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시행하고 척추의 자세를 바르게 하는 교정 자세를 수시로 해주어야 한다. 이번 여름에는 S라인을 만들어 휴가지에서 멋진 몸매를 뽐내보자.
S라인 만들기(하단 설명 참고)
1. 옆으로 윗몸 일으키기  


① 옆으로 누워 두 무릎을 구부린다. 
② 아래쪽 팔은 앞으로 뻗어 힘을 뺀다. 
③ 위쪽 팔은 손을 귀 옆에 댄다. 
④ 복부에 힘을 주어 상체를 반만 일으킨다. 
*10~15회씩 3~5번 반복한다.

2. 벽에 기대어 옆 허리 늘리기  


① 옆으로 서서 한 손을 벽에 짚는다. 
② 바깥쪽 다리를 안쪽 다리 뒤로 뻗는다. 
③ 바깥쪽 손을 머리 위쪽으로 뻗는다. 
④ 골반을 바깥으로 밀어주며 옆 허리를 늘린다. 
*10~15초 3번 반복한다.

3. 의자에 앉아 오리 엉덩이 만들기  


① 의자에 앉아 등과 가슴을 세운다. 
② 오리 엉덩이를 만들듯이 허리에 힘을 주어 곡선을 만든다. 
③ 5초간 유지하고 허리에 힘을 뺀다. 
*주의: 등과 가슴이 펴진 자세가 구부정해지지 않도록 한다.
*정지 상태로 5초 10번 3세트 반복한다. 

4. 앉아서 허리 비틀기  


① 바닥에 두 다리를 뻗고 앉는다. 
② 한쪽 무릎을 세워 반대 다리 바깥으로 넘긴다. 
③ 세운 무릎 방향 뒤쪽으로 몸통과 고개를 돌려 손을 바닥에 짚는다. 
④ 허리를 반듯하게 세운다. 
*10~15초 3번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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