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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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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어깨 통증치료 스트레칭 저자 : 스포츠건강의학센터

 

1. 대각선 앞으로 고개 당기기 2. 옆으로 고개 당기기 3. 소흉근 늘리기 4. 머리 뒤로 밀기등 목과 어깨의 통증 치료를 위한 간단한 스트레칭의 예시

 

잘못된 컴퓨터 사용 자세, 과도한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인해 목과 어깨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VDT(Visual Display Terminal) 증후군으로 불리우는 목과 어깨의 통증 치료를 위한 간단한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1. 대각선 앞으로 고개 당기기 

허리와 가슴을 곧게 펴고 선 자세에서 한쪽으로 약 45도 고개를 돌린 후 손으로 머리를 앞으로 숙여준다. 목 근육에 완전히 힘을 빼고 숙여지도록 하며 약간 뻐근한 느낌으로 약 10초간 근육을 늘려준다. 반대편도 시행한다.


2. 옆으로 고개 당기기 

바로 선 자세에서 목과 어깨에 힘을 완전히 빼고 한쪽 방향으로 머리를 당겨준다. 몸통이 기울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약간 뻐근한 느낌으로 약 10초간 근육을 늘려준다.려준다.


3. 소흉근 늘리기 

한쪽 손을 어깨보다 사선 윗방향으로 뻗어 벽에 고정시키고 몸통을 반대방향으로 돌려준다. 가슴부터 팔로 연결되어지는 근육(소흉근)이 약간만 뻐근한 느낌으로 늘어날 수 있도록 힘을 뺀 상태로 약 10초간 유지한다.


4. 머리 뒤로 밀기 

바로 선 자세에서 목 근육에 힘을 완전히 뺀 후 머리 전체를 뒤로 누르며 밀어준다. 약 10초간 유지한다. 고개가 숙여지거나 뒤로 젖혀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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