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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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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밥상] 시원함 북돋는 열무냉국수 저자 : 지경아 영양사

열무냉국수


영양포인트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해진다! 더운 여름철에 특히 돋보이는 열무김치는 우유보다 많은 칼슘이 숨어 있고 섬유질과 비타민 A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여름철 땀으로 소진되었던 신체에 시원한 기운을 돋게 해준다. 


재료
생소면 110g, 포기김치 큰 것 1장, 무우, 오이 10g, 양지(덩어리) 25g, 계란 1/2개
[육수] 물김치국물 300cc, 열무김치 국물 100cc, 식초1/3큰술, 설탕 1큰술, 소금약간


만드는 방법
"" 양지는 부드럽게 삶아 최대한 얇게 편 썬다.
"" 얇게 편 썰어 놓은 무와 오이는 설탕(2작은술)과 식초(3작은술) 에 재워둔다.
"" 포기김치에 열무김치를 올려서 김밥 말듯이 돌돌 말은 후 적당한 크기로 썬다.
"" 열무김치 국물은 체에 받쳐 낸다.
'" 물김치 국물에 열무김치 국물을 섞고 식초와 설탕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 살짝 얼린 육수에 재료들을 얹어 담아내면 시원한 열무냉국수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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