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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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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밥상] 쌀국수 스파게티 저자 : 지경아 영양사

쌀국수 스파게티


영양포인트
토마토는 빨간 색감만큼이나 영양소가 매력적인 과일이다. 비타민 C와 라이코펜 같은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기능 향상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라이코펜은 가열하였을 때 가장 흡수가 잘 되어 토마토 소스 같은 식품으로 섭취할 경우 라이코펜의 혈중 농도가 가장 높아진다. 토마토 소스와 쌀국수가 만나 라이코펜은 High! 지방함량은 Low! ‘날씬한 스파게티’로  레드컬러의 매력에 빠져보자!


재료
쌀국수 70g, 포기김치 130g, 다진양파 30g, 청피망 15g, 오징어 0.5마리, 다진마늘 1큰술, 올리브유 2큰술, 후춧가루 약간

소스 : 토마토 100g, 고추장 1 1/2큰술, 설탕 1큰술


만드는 방법
   1) 쌀국수는 미지근한 물에 20분 정도 담가 국수가 불투명하게(하얗게) 되도록 불린다.
   2) 다진 토마토와 고추장을 볼에 담아 설탕이 모두 녹을 때까지 잘 저어 소스를 만든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열이 오르면 다진 마늘과 다진 양파를 넣고 볶는다.
   4) 김치는 물기를 꼭 짠 다음 1cm 크기로 다진 후 올리브유에 마늘과 양파향이 배면 김치를
       넣어 함께 볶아 준다.

   5) 오징어는 칼집을 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청피망은 채 썰어 준비한다.
   6) 오징어와 청피망, 토마토소스를 넣고 후춧가루를 약간 뿌려 오징어가 반 정도 익을 정도로
       볶는다.

   7) 오징어가 어느 정도 익으면 쌀국수를 함께 넣어 완전히 익을 때 까지 볶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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