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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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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밥상] 표고만두찜 저자 : 지경아 영양사

표고만두찜


 

영양포인트 

표고버섯은 특별한 향미만큼 무기질이 채소와 같이 풍부하고 단백질이 적절히 함유되어 있어 ‘vegetable beefsteak’라 불린다. 
유난히 추웠던 올 겨울 특별한 향미와 감칠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표고 만두찜’을 식탁에 올려보자!

재료

표고버섯 4개, 새우살 50g, 두부 100g, 계란 1개, 전분가루 약간

양념

다진마늘 1/4작은술, 다진대파 1큰술, 전분가루 1큰술, 계란 푼 것 1큰술, 소금 약간,
소스 (진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2큰술, 맛술 1큰술, 물 6큰술, 녹말물 2큰술)

방법
-  표고버섯은 기둥을 가위로 잘라내고, 표고 중앙에 별모양으로 칼집을 낸다.
-  손질한 표고는 소금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담근 후 물기를 제거한다.
-  물기를 제거한 두부와 곱게 으깬 새우살에 양념 재료를 넣고 고루 치대어 완자소를 만든다.
-  표고버섯 안쪽에 전분가루를 고루 묻힌 후 준비한 완자소가 동그랗게 올라오도록 채워 고 완자소 위에
   전분가루를 약간 뿌려준다.

-  김이 오른 찜통에서 10분간 찐다.
-  팬에 소스 재료 중 녹말물을 제외한 나머지재료를 넣어 끓인다. 한소금 끓어 오르면 녹말물을 2큰술을 넣고
   농도를 적당히 맞춘다.

-  쪄낸 표고만두에 소스를 얹는다.

TIP. 완자소 위에 전분가루를 약간 뿌려주면 쪄낸 후 표면이 잘 마르지 않고 모양도 예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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