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open

닫기
검색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건강이야기

건강이야기
체중 조절을 위한 식사 태도 저자 : 비만클리닉

식습관을 고치자 !

 

잘못된 식습관은 비만을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다음에 유의하도록 합니다

 

 

1. 음식을 사가지고 올 때

 

    배고픈 상태에서 음식을 사지 않는다.

    충동적으로 사지 말고 목록을 만들어서 사도록 한다.

    집에 가져와서 눈에 안 뜨이는 곳에 저장한다.

 

 

2. 음식을 만들고 차릴 때

 

    음식을 한 번에 많이 만들지 않도록 한다.

    조리할 때 기름이나 설탕을 줄인다.

    너무 많이 차려 놓지 않는다.

 

 

3. 식사시간에

 

    그릇이나 용기는 작은 것을 사용한다.

    음식을 천천히 먹는다.

    배부를 때까지 먹지 않는다.

 

 

4. 식사를 마치고 나서

 

    식사 후에 남은 음식은 바로 치우도록 한다.

    식사 후에는 바로 양치질을 하고 더 이상 먹지 않는다.

    간식이나 후식 등을 배불리 먹지 않는다.

 

 

5. 기타

 

    외식의 기회를 될 수 있으면 줄이도록 한다.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지 않는다.

    음식에 욕심을 내지 않도록 한다.

 

 

6. 식사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기름기 적은 음식을 주로 선택한다.

    지방은 다른 영양소에 비해 2배 이상의 열량을 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튀김, 볶음, 부침 등은 피하도록 한다.

    인스턴트음식, 패스트푸드보다는 자연음식, 집에서 조리한 음식을 먹는다.

    후식, 음료, 간식 등을 주의한다.

    간식은 미리 계획된 것이 아니라면 먹지 않도록 한다.

    섬유소가 많은 음식은 공복감을 줄여 줄 수 있으므로 물과 함께 충분히 섭취한다.

    음식은 싱겁게 식사한다. 짜게 식사하게 되면 주식의 섭취량이 늘어나게 된다.

서울아산병원은 신뢰도 있는 건강정보 콘텐츠를 제공하여 더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콘텐츠 제공 문의하기

  • 현재 페이지를 트위터로 공유하기
  • 현재 페이지를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현재 페이지를 인쇄하기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
05505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3길 88 서울아산병원
TEL 1688-7575 / webmaster@amc.seoul.kr
Copyright@2014 by Asan Medical Center. All Rights reserved.
  • 진료과 바로가기
  • 재단산하기관 바로가기
  • 센터 바로가기
  • 관련기관 바로가기
  • 서울아산병원, 15년 연속 존경받는 병원 1위
  • 美 뉴스위크-스타티스타 선정 서울아산병원 국내 1위·세계 34위
  • 한국산업고객만족도지수(KCSI) 종합병원 부문 8년 연속 1위 선정
  • 서울아산병원,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