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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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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 조절 시 외식 요령 저자 : 비만클리닉

체중조절 시에는 아무리 반가운 친구라도 만나기가 망설여 진다고 합니다. 식사계획을 흐트러지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아래 외식 시 고려사항을 살펴보고 가능한 지키도록 노력해 보세요.

 

 

1. 외식을 하게 되면 과식하기 쉬우므로 가급적 외식의 횟수를 줄인다.

 

2. 본인의 허용열량에 적합한 음식을 선택한다.

 

3. 가급적 다양한 식품이 함유되고 채소류가 충분한 음식을 선택하도록 한다.

 

4. 튀김류와 기름이 많이 들어간 음식,동물성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피한다.

 

5. 자극적인 음식, 짠 음식,지나치게 단 음식은 피한다.

 

6. 세트메뉴보다는 필요한 음식만 골라서 먹는 것이 음식량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이다.

 

7. 전채요리는 가능한 적게 먹도록 하며 열량이 적은 채소류부터 먹기 시작한다.

 

8. 음식이 한꺼번에 많이 제공될 때에는 열량이 적은 음식부터 우선 먹도록 한다.

 

9. 음식의 양이 자신에게 허용된 양보다 많을 때에는 미리 덜어 내고 먹는다.

 

10. 음식을 size별로 판매하는 경우 작은 크기의 음식을 주문한다.

 

11. 다른 사람과의 식사속도를 맞추기 위해 천천히 식사한다.

 

12. 음식점은 한식, 일식이 중식, 양식에 비해 비교적 열량이 적다.

 

13. 술과 후식은 가능한 피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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