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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질환을 위한 재활운동_유착성 관절낭염(오십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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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 질환을 위한 재활운동 [유착성 관절낭염 (오십견)] 편


어깨 관절 부위가 아프고 팔이 잘 올라가지 않거나, 뒷짐 지기가 어려워진다면 유착성 관절낭 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흔히들 오십견이라고 부르는 이 질환은 반복적인 어깨의 사용이나 관절의 퇴행성 변화, 갑작스러운 어깨 손상 등에 의해 유발됩니다.


이 경우 어깨의 관절낭을 풀어주는 운동이 필요한데요,
이때 온찜질을 병행하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 운동은 어깨관절 늘리기입니다
책상에 한쪽 팔을 올려놓은 상태에서 어깨에 힘을 완전히 뺀 후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이 상태에서 10초간 유지합니다.
팔을 바꾸어 시행합니다.
이 동작은 어깨 관절의 움직이는 범위를 넓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동작을 10초씩 총 3세트 시행합니다.


다음은 손가락 벽 걸어 오르기입니다.
벽을 마주 보고 선 상태에서 어깨에 힘을 완전히 빼고 천천히 손가락으로 벽을 타듯이 올라갑니다.
계속 올라가다가 어깨 관절이 약간 뻐근해 지면 손바닥을 벽에 붙이고 관절이 늘어나도록 10초간 멈춥니다.
다시 손가락으로 벽을 타면서 천천히 내려옵니다.
팔꿈치를 옆으로 벌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이 동작은 어깨관절 이완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 동작을 10초씩 3세트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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