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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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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목과 팔꿈치 통증 완화 운동 저자 : 스포츠건강의학센터

쉴새 없이 움직이는 손. 과도하게 사용하여 피로가 쌓이면 손목과 팔꿈치에 통증이 생긴다. 흔히 ‘손목 터널 증후군’, ‘테니스 엘보’라고 불리는 손목 통증과 팔꿈치 통증은 장시간 컴퓨터 사용과 같은 낮은 강도의 잦은 반복 행동에서 발생한다. 이런 통증은 팔의 전완부 근육을 스트레칭해 완화할 수 있다. 손목 저림 및 팔꿈치 통증이 있다면 아래의 운동을 따라 해보자.


1. 팔꿈치 근육 누르기+손목 돌리기(10회 3-5세트)
손등이 위로 향하도록 팔을 앞으로 편 상태에서 팔꿈치 바로 아래 가장 두꺼운 부위 근육을 반대 손으로 강하게 누른다. 근육이 약간 뻐근할 정도로 눌려진 상태에서 손목을 천천히 돌린다.
 

1. 팔꿈치 근육 누르기+손목 돌리기(10회 3-5세트)


2. 팔 펴고 손등 아래로 누르기(15-20초 3-5세트)
손등이 위를 향하도록 팔을 앞으로 편 상태에서 반대 손으로 손등을 잡고 아래로 당긴다. 동시에 팔의 전완부 근육이 약간 뻐근한 느낌이 들 때까지, 팔꿈치 부분을 하늘 방향으로 함께 돌려준다.
 

2. 팔 펴고 손등 아래로 누르기(15-20초 3-5세트)


3. 팔 펴고 손바닥 아래로 누르기(15-20초 3-5세트)
손바닥이 위를 향하도록 팔을 앞으로 편 상태에서 반대 손으로 손바닥을 잡고 아래로 당긴다. 팔의 전완부 근육이 약간 뻐근한 느낌이 드는 상태를 유지한다.
 

3. 팔 펴고 손바닥 아래로 누르기(15-20초 3-5세트)


4. 팔 펴고 만세 돌리기(10회 3-5세트)
팔꿈치를 편 상태로 양 팔을 최대한 크게 돌린다. 손목을 위로 꺾은 상태에서, 전완부 근육과 어깨를 둘러싼 근육 전체가 늘어나는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천천히 돌린다.
 

4. 팔 펴고 만세 돌리기(10회 3-5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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